Philosophy
“ 건축은 광활한 대지와 같고, 다양한 스펙트럼의 산물이다. 공공과 상업의 영역 구분은 점차 희박해지고 있고, 장기적 관점의 관계맺기가 중요해진다. 스페이스 마케팅은 상업적 전략이 아닌 사람과 공간을 지속적으로 연결하는 중요한 노력이다. 새로운 공간 전략을 고민하는 NCS (New Concept for Space)는
건축사 사무소이면서 이에 대한 연구를 지속하는 Lab(Laboratory)를 지향하고 있다.
도시, 건축, 인테리어, 디자인 마케팅 등 공간을 매개로 하는 모든 영역을 업무 범위로 추구하는 건축사사무소이다.”
홍 성 용
CEO
Hong, Sung Yong
건축사 / 건축공학 박사
건축사사무소 NCS lab 대표
대학 졸업 후 정림건축사사무소등을 다니고, 1998년 일로 건축사무소를 공동창업. 2001년 분리해서 건축및 인테리어 회사 모이 건축디자인(MOI Architecture & MOI plus Design)을 창업한 후 약 14년간 경영. 2012년 미국 Part7 Architecture 와 Special Architect로 협력하며, 미국과 유럽을 약 30개월동안 연구 조사함. 2014년 귀국하여 스페이스 마케팅 컨설팅과 이를 기반으로 설계 하는 건축사사무소를 시작함.
최초의 스페이스 마케팅 이론 개척자로 그의 이론을 디자인으로 실천하고 있다. 스페이스 마케팅 용어를 만들고, 관련 이론을 지속적으로 발표했다. <스페이스 마케팅 : 삼성경제연구소 2008정부추천도서>, <스페이스 마케팅 시티 : 중앙일보 조인스랜드 >, <하트마크 : 이새 출판사 2016 정부추천도서 >. 인문학적 관점의 <영화속의 건축 이야기 : 발언 출판 1999 정부추천도서 >, <건축가의 특별한 여행법 : 발언 출판>책도 출판하였다.
1996년부터 현재까지 계원 조형 예술대, 국민대, 연세대, 홍익대, 중앙대, 서울사이버대학 등에서 겸임 교수및 강사로 학생들에게 새로운 비전과 관점을 교육하고 있다. 또한 한국소비자 보호원 자문위원, 인천공항공사 상업시설 자문위원, 강원랜드 상업시설 자문위원, 서울시 용산구청 건축 심의위원 (2018) 등을 역임하였다.